AI 웹개발 취업캠프의 4~5주 차는 백엔드와 프런트앤드를 나누어 수업을 듣게 되는데, 그중 나는 백엔드 수업을 신청하여 듣게 되었다.
백엔드가 수강해야 되는 Udemy 강의는 'Python FLASK로 웹사이트 만들기'라는 강의로 파이썬의 웹 프레임워크인 플라스크를 사용하는 법이 주가 되었다.
백엔드 기간이 2주간 진행되는 만큼 강의 또한 2주 동안 나누어 들으면 되기에, 이번주에는 1~8 섹션까지 시청하기로 결심하였다.
플라스크의 경우 배운 적은 없지만 기존의 기초 과정 마지막 과제로 만들어 오라고 해서 인터넷의 도움을 받아 만들어본 경험이 있었기에 아예 처음 보고 사용하는 프레임워크는 아니였지만 모르고 사용하였던거라 기대가 되었다.
# 기초
from flask import Flask
app = Flask(__name__)
@app.route('/')
def index():
return '<h1>Hello Pyppy! </h1>'
if __name__ =='__main__':
app.run()
강의의 전반부는 HTML, CSS, 부트스트랩 4, Pyhotn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고 7 세션부터 플라스크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해당 강의를 수강하며 정리를 하였는데 해당 내용은 플라스크 1, 플라스크 2로 정리하였다. 파이썬 기반의 프레임워크여서 파이썬 문법과 비슷하다는 점이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거 같다.
이후에는 인증, REST API, SQL과 같은 세션이 준비되어 있는데, 틈틈이 시청하여 해당 부분을 알게 된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만약 수강을 끝내고 시간이 남는다면 프론트 강의를 한번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지도..
본 후기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AI 서비스 완성! AI+웹개발 취업캠프 - 프런트엔드&백엔드> 과정 학습/프로젝트/과제 기록으로 작성되었습니다.